티스토리 뷰

몽고식품 간장으로 오징어볶음 만들기

요즘 아침을 집에서 먹고 가는 신랑 때문에 
아침마다 식사준비로 정신이 없는데요 ㅎ
요즘은 추워지니 아침 일찍 일어나서 밥하는 것도 
힘들고 귀찮아 지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저녁에 미리 다음날 반찬을 준비해두면 
아침시간이 여유로워서 좋더라구요~

내일은 또 신랑 아침은 뭐해줄지 고민하다
급하게 냉동실을 뒤져보니 반건조 오징어가 있네요
그래서 오징어볶음을 만들기로 했어요.




오징어만 있으면 집에 있는 자투리 야채들과 양념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는 반건조 오징어, 양파, 파, 
마늘,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올리고당

 

 

 


먼저 오징어를 씻어서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양파랑 파도 썰어서 준비해두고
그리고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볶음요리는 양념이 중요한데
간장은 몽고식품 대추간장을 사용해 봤어요~
간장1 고추장1 고춧가루1 마늘 2/3 설탕 1/2 올리고당 1/2 
설탕이랑 올리고당은 반반씩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양념 레시피는 맛을 보면서 해도 되는데
전 그냥 거의 한스푼씩 넣어요ㅋㅋ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양파를 넣고 살짝 볶아준 뒤, 
오징어를 넣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그리고 반정도 익었을때 양념을 넣어서
양념이 잘 베도록 함께 익혀줍니다.

저희 시댁에선 몽고식품 간장을 사용하는데
얼마 전 대추간장을 한병 주시길래 
뭔가 특별한 것 같아서 사용해 봤는데
많이 짜지 않고 깊은맛이 나서 다양한 볶음요리에
활용하기 좋겠더라구요~
앞으로 요리할 때 몽고식품 간장 
많이 사용할 것 같아요 ㅎㅎ


 

 


마지막에 파 송송 썰어 넣고 통깨 솔솔 뿌려주면 끝~!!
참 쉽죠?

이렇게 해서 신랑 아침반찬하나 완성했어요!
오늘밤도 든든하네요^^

 

 

댓글